농협 통장사본 인터넷발급

이번글에서는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주는 아니어도 가끔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출력을 해야할때도 있고 아니면 문서로 발송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통장을 항상 소지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당황스러운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보통은 직접 은행을 가거나 집에 있는 통장사본을 찾아봐야 하지만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글에서는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발급 하는방법을 기준으로 알아볼텐데요, 타행도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통장사본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을 하려면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필요하듯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농협은행 메인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뱅킹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이동을 하게 되면 증명서쪽에 '통장사본출력'이 보입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처음부터 로그인을 한 상태라면 통장사본 인터넷발급을 하기 위한 은행 계좌 목록이 보일텐데 로그인이 안된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보안관련 설치 화면이 뜨거나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설치는 오래 걸리지 않으니 순서대로 설치만 해주면 되는데요, 설치를 안하면 다음단계 진행자체가 안되니 보안을 위해 꼭 설치해야 합니다. 그래야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개설되어 있는 통장 목록이 보이는데요, 발급을 원하는 통장을 선택해서 '출력'버튼을 누릅니다.

 

 

화면이 열리면서 통장사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도록 통장사본이 보여지는데요, 통장사본 발행일도 나와 있습니다. 왼쪽 위에 보시면 인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시인쇄를 선택하시면 보여지는 화면 그대로 출력이 되고, PDF저장/인쇄를 선택하면 화질이 더 좋게 출력이 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출력해서 보내는게 아니라면 PDF저장을 해서 파일로 전송하시면 되겠습니다.

 

은행의 종류가 굉장히 많죠? 통장사본 인터넷발급을 하는 메뉴는 은행마다 비슷비슷 합니다. '개인-뱅킹관리 또는 부가서비스'를 찾아서 들어가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