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중인 PC의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거나 복구하게되면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어쩔때는 컴퓨터에서 특별히 건든게 없는데 갑자기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오디오 케이블연결과 스피커 전원이 켜져있다면 사운드 드라이버를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이럴때는 코덱에 문제가 있거나 사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소리가 안나거나 특정 소리만 안나는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realtek(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하는 방법을 통해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우선 사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해보죠.

 

내컴퓨터 제어판을 통해 장치관리자로 이동하면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란에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가 표시되는지를 확인합니다.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여기에서 자동으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직접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기위해서는 realtek 웹사이트에 접속해야합니다. 포털검색을 통해 리얼텍 사이트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리얼텍 웹사이트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대만계 반도체회사답계 멋드러진 사이트 디자인이 인상깊네요.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려면 사이트 상단좌측 三자를 클릭한 후 downloads를 선택해야 합니다.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downloads를 선택하면 하위메뉴가 여러개 표시됩니다.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Computer Peripheral ICs를 선택합니다.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다음으로 제품라인 카테고리에서 PC 오디오코덱을 선택한 뒤, 자신의 PC에 설치된 제품에 해당하는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realtek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내 컴퓨터에 설치된 제품을 모르는 경우에는 realtek 사운드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CPU-Z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메인보드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Z 다운로드 페이지

 

CPU-Z

하드웨어의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